정치&경제뉴스

윤호중 “AZ 혈전증 희귀혈전 발생률과 비슷…당이 백신 접종상황 체크”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6190660995187.jpg

[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겸 비상대책위원장은 22일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차질없이 추진하기 위해 당도 나서서 접종상황을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안전성 문제에 대해서는 “희귀혈전 발생률과 비슷하다”며 접종이 계속돼야 한다고 했다.


윤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AZ 백신 접종 후 발생하는 혈전증 사례는 100만 명당 1명으로 추정된다.
일반적인 희귀혈전 발생률이 100만 명당 1~4명으로 비슷한 수준”이라고 밝혔다.


그는 “지난 2월부터 AZ 백신을 접종한 요양병원 및 시설의 집단 감염이 현저히 감소했다”며 “전문가들도 백신 접종을 강력히 권고하고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집단 면역을 위해서는 3600만 명의 접종이 필요한데, 공급 물량은 계획대로 추진 돼 충분할 것”이라며 “백신의 신속 수급과 안전 접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앞으로 당이 나서서 백신 접종 상황을 관리하겠다고도 밝혔다.
윤 비대위원장은 “어제 민주당 백신수급 긴급점검단이 첫 회의를 가졌다.
앞으로 접종 상황을 면밀히 체크하고 결과를 국민께 책임있게 보고하겠다”며 “접종 시스템을 개선하고 수급에 차질이 없게 하는 등 정부정책에 미흡한 부분이 있다면 우리가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만 극단적 사례를 과도하게 부각하는 등 국민 불안을 부추기는 행동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목표 달성을 위해 정치권 모두 협력하길 희망한다.
민주당은 집권 여당으로 방역과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851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