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뉴스

與김기현 “‘검사 공천’ 천만의 말씀. 그럴 가능성 없다”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읍참마속·신상필벌로 도덕성 엄격히 세울 것"


1685771850526.jpg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2일 내년 총선 공천과 관련, "많은 사람이 '검사 공천하지 않겠느냐'고 하는데 천만의 말씀이다.
그럴 가능성은 전혀 없다고 장담해서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한 전국 당협위원장 워크숍 인사말에서 "실력 있는 사람, 유능한 사람이 공천받고, 투명한 시스템 공천에 의해 경쟁력 있는 후보가 공천받아서 당당히 내년 총선 압승을 이끌도록 당 대표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이어 "대통령님 철학과 국민의힘 철학을 잘 관철시키길 바라면서, 낙하산 공천에 구애받지 말고 실력 공천이라는 말만 기억해 달라"며 "내년 총선에서 실력 있는 사람, 유능한 사람이 공천되게 시스템 공천을 확립해 지켜나가겠다"고 거듭 밝혔다.

김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 취임 1년이 지나며 거대 야당의 많은 방해 공작과 온갖 발목잡기에도 불구하고 가시적 성과가 조금씩 드러나고 있다"며 "기울어진 언론 환경에서도 국민이 진실을 인식하기 시작하면서 '윤 대통령을 잘 뽑았다', '앞으로 대한민국이 미래에 더 잘 될 수 있겠구나'하는 생각을 갖게 된 계기를 마련한 1년이라 자평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년 총선에서 우리 당이 꼭 압승해야 대한민국이 정상 시스템을 회복한다는 것을 호소하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는 "'트리플 리스크'라 할 수 있는 당 대표 리스크, 돈 봉투 쩐당대회 리스크, 김남국 코인 리스크 등 온갖 게이트가 자기들의 도덕성이 바닥이라는 사실을 국민들께 인지시키는 결과가 되자 온갖 국면 전환용 이슈를 끄집어내고 있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우리 당은 민주당에 비해 도덕적으로 더 뛰어나고 우월하다는 확실한 증거를 국민께 알려야 하고, 그런 만큼 읍참마속 심정을 갖고 신상필벌 하면서 앞으로 우리 도덕성을 더 단단하게, 엄격하게 세워나가도록 하겠다"며 "그것이 바로 총선승리 비결이라 확신한다"고 했다.

김 대표는 워크숍을 마친 뒤 기자들이 '시스템 공천'의 구체적인 방안을 묻자 "공천의 구체적 방안은 당헌·당규에 상세히 명시돼 있다"며 "당헌·당규에 정해진 원칙을 잘 지키면 모든 문제가 투명하게 해결될 것"이라고 답했다.

김 대표는 '검사 낙하산 공천이 없다고 했는데 대통령실의 공천 개입이 없다는 건가'라는 질문에는 "공천 개입이 무슨 말인지 모르겠는데요"라며 "당 대표는 각계각층 의견을 다 잘 수렴하고, 그걸 시스템에 의해 투명하게 진행하고 결론 내리는 게 임무라 생각하고 그렇게 (공천이)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세계일보(www.segye.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776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