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뉴스

이준석, 5인회 논란 관련 “다음주쯤 명단 공개하겠다”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예고해 파문

16857718392951.jpg
뉴시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는 2일 이용호 의원이 제기한 '5인회' 논란과 관련해 "그 명단을 다음 주쯤에 공개하겠다"고 예고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전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언론이 5인회로 박수영 여의도연구원장, 이철규 사무총장, 배현진 조직부총장, 박성민 전략기획부총장, 박대출 정책위의장을 뽑는다'는 질문을 받았다.

그는 "그 명단을 들으면서 드는 느낌은 실체가 없는 명단"이라며 "제가 윤핵관 까는 것이라면 같이 장구 치는 건 잘하는데 그 명단은 듣기만 해도 조금 이상한 명단"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용호 의원이 그냥 라디오에서 한 발언이 일파만파로 번지면서 이렇게 된 건데 5인회는 그냥 나온 것이지 실체는 없을 것이다.
의사결정 모드에서"라고 했다.

이 전 대표는 '당대표가 고위 당직자들이랑 얘기하면서 의사결정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지적에 "실제로 그렇게 돌아가면 잘 돌아가는 조직"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렇게 돌아갈 리가 없다.
왜냐하면 공식 회의체제 안에 있는 사람들이 회의를 한다는 것 아닙니까. 오히려 그렇게 돌아갈 리가 별로 없다"며 "명단을 짜라면 저는 다르게 짤 것 같은데 그 명단은 다음 주쯤에 공개하겠다"고 했다.

그는 "이용호 의원이 뭐 5인회 비슷한 것 있을 것이다 하니까 '나는 잘 모르겠는데, 이거 말하는 건가' 이런 식으로 김기현 대표가 둘러댄 명단이잖느냐. 그러니까 이 명단은 아닐 것"이라며 "이건 공식회의체다.
둘러대기 위해서 나온 명단"이라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실체는 따로 있느냐'는 질문에 "그렇다.
저는 그렇게 본다"고 말했다.
이어 "요즘 이니셜로 보도 시작하고 하는 것 같은데 다음 주면 저한테 안 물어봐도 아실 테니까 물어보지 말라"고 말했다.

그는 '대척점에 있는 부산의 모 의원 들어가느냐'는 질문에 "그런 분 같은 경우에는 아마 여기 5인회 중에 하나로 자기가 거론된다는 것을 더 불쾌하게 생각할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이 전 대표는 박근혜 정부 시절 십상시' 논란을 언급하면서 "윤석열 정부의 국정운영이 투명해지지 않고 당 운영이 투명해지지 않으면 이런 명단이 한 열 가지 버전이 나올 것이다.
이런 것이 나오는 세태가 지금 국정 운영과 당 운영이 불투명해 보인다는 것"이라고도 짚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세계일보(www.segye.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776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