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뉴스

김기현 "검사공천 천만의 말씀...실력 공천 기억해 달라"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685771807488.jpg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사진=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2일 여권의 검사 대거 공천 가능성과 관련해 "많은 사람이 '검사 공천하지 않겠느냐'고 하는데 천만의 말씀이다.
그럴 가능성은 전혀 없다고 장담해서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다"고 선을 그었다.
 
김 대표는 이날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한 전국 당협위원장 워크숍 인사말에서 "실력 있는 사람, 유능한 사람이 공천받고, 투명한 시스템 공천에 의해 경쟁력 있는 후보가 공천받아서 당당히 내년 총선 압승을 이끌도록 당 대표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이어 "대통령님 철학과 국민의힘 철학을 잘 관철시키길 바라면서, 낙하산 공천에 구애받지 말고 실력 공천이라는 말만 기억해 달라"며 "내년 총선에서 실력 있는 사람, 유능한 사람이 공천되게 시스템 공천을 확립해 지켜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워크숍을 마친 뒤 기자들이 '시스템 공천'의 구체적인 방안을 묻자 "공천의 구체적 방안은 당헌·당규에 상세히 명시돼 있다"며 "당헌·당규에 정해진 원칙을 잘 지키면 모든 문제가 투명하게 해결될 것"이라고 답했다.
 
김 대표는 '검사 낙하산 공천이 없다고 했는데 대통령실의 공천 개입이 없다는 건가'라는 질문에는 "공천 개입이 무슨 말인지 모르겠는데요"라며 "당 대표는 각계각층 의견을 다 잘 수렴하고 그걸 시스템에 의해 투명하게 진행하고 결론 내리는 게 임무라 생각하고 그렇게 (공천이)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정연우 기자 ynu@ajunews.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아주경제(www.ajunews.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461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