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뉴스

與 “野, 상식에 맞는 선택해야”… 윤관석·이성만 체포동의안 압박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국민의힘은 28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상식에 맞는 선택을 해야 한다”며 압박에 나섰다.
오는 30일 국회는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사건’ 의혹에 연루된 무소속 윤관석?이성만 의원의 체포동의안 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또 같은 날 국회 윤리특별위원회는 거액의 코인 보유 논란 장본인인 무소속 김남국 의원에 대한 징계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민주당 출신 국회의원의 ‘불체포특권’을 강조하는 한편,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사법 리스크까지 상기시키는 포석으로 풀이된다.


16853319823905.jpg
무소속 윤관석·이성만 의원. 연합뉴스·뉴스1
국민의힘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갖은 의혹에 둘러싸인 민주당 앞에 이제는 선택의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며 “국민의 엄중한 시선이 두렵다면 체포동의안 표결과 윤리특위 징계에 역할을 다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이 최근 양곡관리법?간호법?노란봉투법?방송법 등을 거대 의석을 활용해 국회 본회의에 직회부한 것을 강조하면서는 “거대 의석을 무기로 무소불위 의회 폭거를 자행해 온 민주당이라면 윤관석·이성만 의원 체포동의안 처리도, 윤리특위 김남국 의원의 징계 절차도 조속히 마무리할 수 있음이 분명하다”고 했다.


특히 이 대표 최측근 김 의원을 겨냥해서는 “사실상 민주당과 짜고 치는 꼬리 자르기 식 탈당을 감행한 김남국 의원은 국민 세금으로 잠행을 이어가고 있으니, 국회의원으로서의 최소한의 도리는 이미 내팽개쳐진 지 오래”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다가올 한주는 민주당이 대한민국 공당으로서 법치를 바로 세우고 무너진 국회의 신뢰를 회복해 갈 수 있을지 국민께서 판단할 마지막 기회가 될 것“이라고 압박했다.

1685331983503.jpg
법무부 관계자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안과에서 윤관석(왼쪽사진), 이성만 무소속 의원의 체포동의안을 제출하고 있다.
뉴시스
이민찬 상근부대변인은 이성만 의원이 전날 한 집회에서 “검찰은 더 이상 수사기관이 아니다”라고 말한 것을 두고 “그렇게 억울하다면 불체포 특권 뒤에 숨지 말고 법원에 가야 한다”고 지적했다.
스스로 민주당에 체포동의안 동의를 구하라는 취지다.
이 부대변인은 이날 “민주주의를 후퇴시킨 저질스런 돈봉투 살포도 모자라 녹취록 속 자신까지 부정하는 모습은 민주당식 내로남불 DNA의 전형”이라며 “그렇게 억울하고 결백하다면, 이성만 의원이 향할 곳은 장외집회가 아니라 법원”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을 향해 “불체포 특권 뒤에 숨지 말고, 먼저 민주당을 향해 체포동의안 가결을 당론으로 채택해 달라고 요청하라. 그리고 떳떳하게 법원의 영장실질심사를 받으면 될 일”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이 의원은 전날 서울 세종대로 시청역에서 남대문 일대에서 진행된 ‘윤석열 퇴진, 김건희 특검 41차 촛불대행진‘에서 “저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검찰이 더 이상 수사기관이 아니다, 이렇게 판단할 수밖에 없다”며 “한동훈 법무장관 중심으로 검찰은 오로지 윤석열 정권을 비호할 방법은 무엇인가, 지금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때 여론이 악화되면 어떠한 것을 던져서 야당을 공격하고 또 국론을 분열시킬까, 이 생각밖에 없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무조건 압색(압수수색)하고, 무조건 구속기소하고, 그리고 증거를 대지 못한 채 녹취록과 관련자들 진술만으로 확증 편향된 자기 논리에 빠진 범죄 구성일 뿐“이라며 “이번 사건을 검찰이 수사는 하지 않고 정치 기획쇼를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현우 기자 with@segye.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세계일보(www.segye.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461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