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뉴스

권영세, 3박 4일간 일본 방문…외무상·관방장관 등 면담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통일부 "통일·대북정책 관련 한일협력 관계 발전 기여 기대"

16794510415505.jpg
권영세 통일부 장관은 22일 일본 정부의 초청으로 도쿄를 방문한다. 권 장관이 지난 1월 2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2023년 업무보고 합동 브리핑에 참석해 발표를 하는 모습. / 이동률 기자

[더팩트ㅣ조채원 기자] ?권영세 통일부 장관은 22일 일본 도쿄를 방문한다. 25일까지 3박 4일 일정이다.

통일부는 "일본 외무성 각료급 초청 프로그램에 따른 일본 정부의 공식 초청으로 방문하는 것"이라며 "방문 기간 일본측 정부 인사, 의회 주요 인사 등과 면담하고 재일동포 등과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권 장관이 하야시 요시마사 외무상·마쓰노 히로카즈 관방장관 등 정부 인사, 누카가 후쿠시로 한일의원연맹 회장·모테기 도시미쓰 자유민주당 간사장 등 정계 주요 인사와 만날 예정이다. 재일동포 간담회에서는 남북관계 현안 및 윤석열 정부의 통일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권 장관은 이번 방문에서 정부의 통일·대북정책에 대한 일본 정부와 민간의 공감대를 넓히고 북한 인권문제에 대한 양국 공조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통일부는 "권 장관은 이번 방일로 통일·대북정책 관련 한일협력 관계를 한 단계 높은 차원으로 발전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제사회와 함께 하는 통일준비 등 정부의 국정과제인 국제통일기반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chaelog@tf.co.kr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더팩트(www.tf.co.kr)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3,359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