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뉴스

스키야키 만찬 후 '화합주' 친교 시간 가진 韓日정상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6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한일 정상회담을 마친 후 진행한 친교 시간에 '화합주'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두 정상은 먼저 도쿄 번화가인 긴자의 스키야키 식당인 '요시자와'에서 부부 동반으로 저녁 식사를 했다.


이후 요시자와에서 200여m 떨어진 '렌가테이'로 자리를 옮긴 양국 정상은 대화를 이어갔다.
128년의 업력을 가진 렌가테이는 일본식 돈가스와 오므라이스의 발상지로 알려진 곳이다.


이 자리에서 맥주잔을 기울이던 윤 대통령은 화합하는 뜻으로 한국 소주를 함께 마셔보자고 제안했고, 그렇게 맥주와 소주를 곁들여 마신 기시다 총리는 '한일 우호의 맛'이라는 표현으로 화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본 특산 고구마 소주도 등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 대통령이 허심탄회한 분위기 속에 본인 임기 내 한일관계를 전례 없이 진전시키고 싶다는 의사를 표하자 기시다 총리도 적극 공감을 나타냈다고 한다.
답방을 약속한 기시다 총리는 한국에서 윤 대통령과 친교 행사를 갖기를 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16790209362014.jpg

대통령실은 일본의 일부 언론보도와 달리 독도 문제가 언급되지 않았다고 일축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기자들에게 "독도와 관련해 전혀 얘기가 없었다"며 "소인수 회담과 확대 회담에서도 나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기시다 총리가 윤 대통령에게 한일 위안부 합의 이행을 요청했다는 보도에 대해선 "논의된 내용을 전부 다 공개하는 것은 적절치 않고 공식 발표 위주로 보는 게 좋겠다"고 언급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문재인 정권 초반 사실상 합의 파기와 가까운 조치를 했고, 임기 말에 가서는 파기가 아니라는 식으로 얘기했다"며 "더불어민주당이 어떤 입장을 가졌는지 밝혀두는 게 상황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기민 기자 victor.le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아시아경제(www.asiae.co.kr)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776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