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뉴스

나경원 "김기현과 많은 인식 공유"…사실상 지지 선언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국민의힘 차기 당권주자를 노리는 김기현 의원과 당대표 불출마 선언을 한 나경원 전 의원이 7일 만나 "많은 인식을 공유했다"는 입장을 내놨다.
거듭된 만남 속, 나 전 의원이 김 의원을 사실상 지지한 것으로 풀이된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의 한 식당에서 김 의원과 오찬 회동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나 "어떤 대한민국을 만들 것인가에 대한 많은 이야기, 또 당에 대한 애당심 그리고 충심에 대해서 (김 의원과) 충분히 이야기를 나눴다"고 밝혔다.


16757554362602.jpg

이어 나 전 의원은 "분열의 전당대회로 되어가는 것 같아서 굉장히 안타깝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우리가 생각해야 할 것은 윤석열 정권의 성공적인 국정 운영, 그리고 내년 총선 승리 아닌가 한다.
그 앞에 어떤 사심도 내려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앞으로도 나 전 의원과 소통할 계획임을 알렸다.
김 의원은 "(나 전 의원은) 20년 세월 동안 동고동락하면서 보수 우파 정당의 가치를 지키고 실현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에 대해서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보수 우파의 가치를 더 잘 실현해서 국민들이 행복한 나라, 더 부강한 나라를 만들 수 있도록 나 전 의원과 함께 더 많은 의견을 나누고, 자문을 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나 전 의원이 지지 선언을 한 것인가'라는 질문에 김 의원은 "함께 앞으로 여러 가지 많은 논의를 하겠다는 의미라고 이해하면 된다"며 "나 전 의원이 우리 당에 대한 애정, 윤석열 정부 성공에 대한 의지를 갖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같이 공조할 일이 많을 거라고 확신한다"고 답변했다.


불출마 선언 이후 전당대회에서 아무런 역할도 하지 않겠다고 했던 나 전 의원이었지만 연대 가능성은 열어뒀다.
나 전 의원은 "당에 전당대회 모습에 대한 걱정이 많이 있다.
지금은 굉장히 어려운 시기고 해야 할 일이 많은 시기"라며 "국정 운영이 성공되고 총선 승리를 위해서 필요한 부분에 대한 역할을 하겠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과 나 전 의원의 만남은 거듭되고 있는 상황이다.
김 의원은 지난 3일 나 전 의원 자택에 방문했고, 지난 5일에는 강으로 가족여행을 간 나 전 의원을 찾아간 바 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아시아경제(www.asiae.co.kr)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461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