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뉴스

김기현 “언론 노조 지지한 안철수, 당대표 자격 있나”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페이스북서 “安, 2017년 KBS 노조 불법·2012년 언론 노조 MBC 본부 불법 파업 지지 행적 해명해야… 정체성에 직결되는 사안” 지적

16757554223838.jpg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6일 오후 인천 남동구 인천시당회의실에서 열린 연수구 갑·을 당원협의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인천=뉴스1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당권주자인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경쟁자인 안철수 후보가 과거 ‘친(親) 언론노조’ 행적을 보였다는 한 보수단체의 주장과 관련, 안 후보에게 해명을 요구했다.

김 의원은 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반(反)대한민국 보도의 총본산 ‘언론노조’를 지지하는 안 후보는 국민의힘 당 대표가 될 자격이 있느냐”며 “단순한 편향성을 넘어 대한민국 현대사에 대한 저주와 파괴에 앞장서 온 언론노조의 행적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안 후보는 지난 2017년 KBS 노조를 방문, 경영진 퇴진을 요구하는 불법 파업을 지지했고, 언론노조 측의 파업 응원 요구에 대해 ‘국회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잘 하겠다’고 화답했다”며 “2012년 3월에는 김재철 사장에 반대하는 언론노조 MBC 본부 측에 불법 파업 지지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안 후보의 친 언론노조 행적은 반드시 해명이 필요하다”며 “그의 정체성에 직결되는 사안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안 후보는 언론노조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명확히 밝히라”며 “만약 입장 표명에 주저하거나 회피로 일관한다면 안 후보의 전당대회 후보직 사퇴를 요구할 수밖에 없음을 밝힌다”고 적었다.

앞서 보수 시민단체인 ‘공정언론국민연대’(공언련)는 이날 안 후보가 친야 성향인 전국언론노동조합을 지지해왔다며 후보 사퇴를 요구하는 성명을 냈다.

김 의원은 인천 연수구 갑을 당협 합동 간담회 이후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도 안 의원에 대한 대통령실 메시지에 대해 “대통령을 도와주겠다고 하면서 오히려 대통령에게 부담을 주고 대통령 힘이 빠지게 하는 국정 운영 동력에 차질을 주는 행태는 더 이상 없었으면 좋겠다”며 “안 후보가 제발 더 이상 당내 분란을 안 일으켰으면 한다”고 비판했다.
김수연 기자 sooya@segye.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세계일보(www.segye.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461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