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뉴스

이재명, 10일 검찰 출석…민주 “‘주중 출석’ 고집하는 檢 유감”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위례·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 사건’과 관련해 오는 10일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하기로 했다.
같은 사건에 대해 이 대표는 지난달 28일 검찰에 출석해 12시간30분여 조사를 받은 바 있다.

7일 민주당에 따르면 이 대표는 애초 검찰 측에 “주중에는 당무와 국정에 집중해야 하기에 주말에 출석하겠다”는 입장을 계속 전달해왔다.
그러나 검찰이 ‘주중 출석’을 강하게 고집해 10일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오전 11시쯤 출석하기로 했다는 게 민주당 측 설명이다.
1675755397913.jpg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연합뉴스
민주당 안호영 수석대변인은 “민생을 챙겨야 하는 당대표 사정을 외면하며 집요하게 주중 출석만 요구하는 태도는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이 대표 출석 일정이 공개된 직후 검찰은 조사할 분량이 방대하다는 이유를 들어 이 대표 측 계획보다 1시간30분 빠른 오전 9시30분 출석을 요구했다.
그러나 이 대표 측은 기존 출석 계획을 수정할 의사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 수석대변인은 “(지난달 28일 조사) 당시 이 대표가 서면진술서를 제출하며 장시간 조사가 불필요한데도 검찰은 조사를 지연하고 추가조사를 요구했다”며 “이 대표는 이번 추가 조사에서도 지난번 제출한 서면진술서 내용을 답변하는 등 방어권을 적극 행사한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승환 기자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세계일보(www.segye.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776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