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뉴스

'대전 혁신기업인' 만난 尹 "세계 무대서 역량 펼치도록 힘껏 지원"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카이스트 창업원 찾아 지역 과학기술·디지털 혁신기업인과 대화

16757553786603.jpg
윤석열 대통령이 7일 오후 대전 유성구 카이스트에서 열린 대전 과학기술·디지털 혁신기업인과의 대화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7일 오후 대전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 창업원을 찾아 과학기술·디지털 혁신기업인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지난 2일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디지털 혁신기업인과의 대화'에 이어 과학기술·디지털 기반 혁신기업인들과 함께 자리한 행사로 '지역에서 키운 꿈 세계에서 꽃 피우다'라는 슬로건으로 열렸다.

현장에 도착한 윤 대통령은 먼저 토모큐브, 쎄트렉아이, 멀틱스, 트위니가 준비한 기업 부스를 방문해 회사 관계자로부터 각 사의 제품, 기술, 기업 정보 등을 청취했다.

이어 간담회장으로 이동한 윤 대통령은 모두 발언에서 "방금 전 혁신 기술을 둘러봤다. 대전이 대한민국 첨단 과학기술 경쟁력의 뿌리이자 글로벌 인재의 보고라는 것을 원래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만, 실감을 더 했다"라며 "여러분을 뵙기 전 지난 2일 기술혁신 최전선인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기업인들을 만났다. 대전에 뿌리를 둔 기업이 10곳이었다. 첨단 과학기술, 디지털 역량을 토대로 해서 혁신성장뿐 아니라 세계 무대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여러분이 정말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가 핵심 과제로 추진하는 지방 시대의 핵심적인 두 축은 첨단 과학기술과 교육"이라며 "그런 의미에서 대전은 지방 시대의 모범이라 할 수 있다. 대학과 기업, 기업과 연구소,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연결은 물론이거니와 다양한 연구 분야 간의 연결이 자유자재로 가능한 곳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16757553799494.jpg
7일 오후 대전 카이스트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대전 과학기술·디지털 혁신기업인과의 대화가 진행되고 있다. /뉴시스

윤 대통령은 또 "과거 지자체는 SOC(사회간접자본) 구축, 산업단지 개발 등 하드웨어적인 인프라 확충에만 우선순위를 뒀는데, 이제는 디지털을 지역 발전의 중심에 두고 전 세계와 연결이 이뤄지고 있다. 또 지방정부도 첨단 과학기술과 디지털 혁신에 팔을 걷어붙여야 된다"며 "지역의 대학을 지역 발전의 허브로 삼고, 또 그 지역의 인재들이 그 지역에서 기술 창업에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야 된다. 정부 역시 지역에 뿌리를 둔 첨단 과학기술, 디지털 혁신기업이 당당하게 세계 무대로 나가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힘껏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제가 순방 때나 부처별 업무보고, 그리고 조금 전 국무회의에서도 글로벌 스탠더드를 강조했다. 이것은 바로 여러분 같은 혁신기업이 될 수 있도록 대한민국을 최고의 혁신 허브로 만들겠다는 것"이라며 "정부가 국정을 이념이 아니라 과학에 맞추고, 또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춰서 세계 최고의 혁신 허브를 지향할 때 우리 기업들도 세계 기업들을 뛰어넘을 수 있을 것이다. 여기 계신 혁신기업인들과 함께 우리 정부도 열심히 뛰겠다"고 강조했다.

대통령실 측은 윤 대통령의 카이스트 창업원 방문에 대해 "대전을 직접 방문해 지역에서 시작해 글로벌로 나아가고 있는 혁신기업인들, 그리고 최근 새로이 창업한 학생 창업자들을 만나 격려하고, 기술창업과 과학기술·디지털 기반 혁신을 지역으로 확산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고 밝혔다.
sense83@tf.co.kr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더팩트(www.tf.co.kr)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776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