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뉴스

이재명 “尹 욕했지 않냐” VS 국힘 “李 형수에 쌍욕했지 않냐”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윤석열 대통령 ‘비속어 논란’ 점입가경

16646817970619.jpg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왼쪽),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연합뉴스, 국회사진기자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순방 중 불거진 ‘비속어 논란’과 관련해 “지금 들어도 ‘바이든’(미 대통령) 맞지 않느냐. 욕했지 않냐”고 공개 발언하자, 국민의힘도 이에 질새라 이 대표의 과거 ‘형수 욕설 논란’을 다시 꺼내들었다.

이 대표는 지난 달 30일 전남 무안군 전남도청에서 열린 민주당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도 귀가 있고, 판단할 지성을 가지고 있다.
거짓말하고 겁박한다고 해서 생각이 바뀌거나 들었던 사실이 없어지지 않는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 대표가 윤 대통령의 해외 순방 도중 불거진 ‘비속어 논란’에 대해 직접적으로 언급하며 비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대표는 “잘못했다고 해야지, 어떻게 언론사를 겁박하고 ‘책임을 묻겠다, 진상규명을 하겠다’는 말을 그렇게 쉽게 내뱉느냐”고도 비판했다.

그러면서 “진상을 규명하는 첫 번째 길은 ‘내가 뭐라고 말했으니 다르다’고 해야 말이 되는 것 아니냐”며 “나는 기억 못하는데 틀릴 가능성이 있다는 게 대체 상식에 부합하는 말이냐. 국민을 존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을 대체 뭐로 아는 것이냐”며 “국민의힘이 이런 식으로 계속 국민을 기만하고, 반민주적 행태를 보이면 언젠가는 반드시 상응하는 책임을 지게 된다는 것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야말로 비정상이 정상인 사회로 정치도 가지 않느냐는 생각이 든다”고도 언급했다.

16646817978926.jpg
윤석열 대통령. 대통령실 제공

그러자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페이스북 글을 통해 “이 대표에게 (그 발언을) 똑같이 돌려드린다”면서 “지금 들어도 형수에게 쌍욕한 게 맞지 않느냐. 쌍욕 했지 않느냐. 매우 적절하지 않은 말을 했지 않나”라고 반문했다.

이어 “도대체 윤 대통령이 한 말이 욕이라는 것을 어떻게 그렇게 확신하는가. 고기도 씹어본 사람이 잘 먹는다고, 욕을 워낙 많이 해봐서 정확하게 들리나”라고 거듭 물었다.

성 의장은 “대한민국 최고 욕설 전문가가 그리 말씀하시니 저도 다시 한 번 들어보겠다”면서 “왜 본인이 더 손해볼 공격을 자꾸 하시는가. 이 대표가 욕설에 대해 말할 자격이 있는 분인가”라고 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이 대표가 스스로 낯이 뜨겁지 않았다면 그야말로 후안무치”라며 “국민은 하루가 멀다하고 구체화되는 이 대표의 ‘사법 리스크’에 관해 직접 해명을 듣고 싶어 한다.
부디 국민을 존중하시라는 이 대표의 발언을 고스란히 돌려드린다”고 반격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세계일보(www.segye.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776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