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뉴스

윤석열 대통령·이재명 대표, 국군의 날 행사서 악수···대선 맞대결 이후 첫 대면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선 후 처음 대면했다.
지난 3월 대선 당시 TV토론에서 만난 이후 7개월 만이다.
윤 대통령의 영·미 순방 결과를 두고 대통령실·여당과 야당이 맹공을 퍼부으며 맞서는 가운데 이뤄진 대면이라 주목을 모았다.
윤 대통령과 이 대표는 1일 충남 계룡대에서 열린 국군의날 기념식에 나란히 참석했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 등과 행사장에 먼저 도착해 단상 위 좌석에서 윤 대통령을 기다렸다.
행사 시간에 맞춰 윤 대통령 내외가 도착하자 여야 지도부는 일어나 박수로 맞이했고, 윤 대통령은 손을 흔들어 화답했다.
윤 대통령과 이 대표가 직접 인사한 것은 윤 대통령이 사열을 마친 이후였다.
사열을 마치고 단상으로 올라온 윤 대통령은 다른 내빈들과 맨 앞줄에 앉은 정 비대위원장, 이 대표, 주 원내대표와 눈을 맞추며 악수와 함께 인사했다.
인사는 스치듯 짧은 순간에 이뤄졌다.
이후 행사가 끝날 때까지 별도의 대화 시간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야권이 문제를 제기하고 있는 윤 대통령 순방 도중 '비속어 논란' 같은 현안을 두고 이야기가 오갈 여유는 없었던 셈이다.
이 대표는 전날 전남 무안군 전남도청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비속어 논란'을 두고 "지금 들어도 바이든 맞지 않나, 적절하지 않은 말을 하지 않았나"며 윤 대통령을 직접 지적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정 비대위원장과 이 대표가 가까이 앉아 이야기를 주고받는 모습도 보였다.
다만 두 사람 사이에서도 현안과 관련한 언급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16646817146211.jpg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악수하는 윤석열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아주경제=윤동 기자 dong01@ajunews.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아주경제(www.ajunews.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461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