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뉴스

권성동, "김승희, 스스로 거취 결단해야"…자진사퇴 촉구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음주운전' 박순애, 장관직 수행 지장 없어"

16569055287468.jpg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4일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스스로 거취를 결단해야 한다"며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국회사진취재단

[더팩트ㅣ국회=곽현서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4일 정치자금범 위반 혐의로 검찰 수사 선상에 오른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스스로 거취를 결단해야 한다"며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김 후보자에 대한 여론이 좋지 않다'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권 원내대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수사 의뢰 내용이나 각종 언론에서 나타난 의혹들을 종합적으로 검토해볼 때 김 후보자 스스로 본인 거취에 결단을 내려야 하는게 아닌가 하는 것이 제 개인적인 판단"이라고 밝혔다.

앞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달 29일 김 후보자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대검찰청에 수사를 의뢰했다.

김 후보자는 20대 국회의원 시절 정치자금으로 보좌진에게 격려금을 지급하는 등 정치자금법을 위반한 의혹을 받고 있다. 또, 의원일 때 업무용으로 쓰던 렌터카를 인수하는 과정에서 정치자금으로 렌터카 보증금을 내고, 배우자 차량 보험료를 낸 의혹도 받는다.

다만, 권 원내대표는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선 "박 후보자의 음주운전은 잘못된 것이지만 20년 전이고 이미 법원에서 선고유예 판단을 받았다"며 엄호했다.

그러면서 "박 후보자도 여러 차례 사과했으니 그 외에는 장관직 수행에는 지장이 없다고 본다"고 말했다.

인사청문회 지연에 따라 윤석열 대통령이 박 후보자 임명을 강행할 가능성과 관련해선 "정부에서 20일의 인사청문회 기간, 10일의 재송부 기간까지 충분한 기간을 줘서 (임명 후) 30일이 넘은 상태"라며 "이제는 임명 결정 권한이 행정부에 있다"고 했다.

zustj9137@tf.co.kr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더팩트(www.tf.co.kr)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461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