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뉴스

SSG랜더스, 스포츠마케팅과 ESG경영을 접목한 '스포츠 ESG' 추진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6239060115731.jpg
제공 | SSG랜더스


[스포츠서울 남서영기자]SSG랜더스가 스포츠마케팅과 ESG 경영을 접목한 ‘스포츠 ESG’를 추진한다.

SSG는 이미 전세계적 화두가 된 ESG 경영을 위해 구단과 선수 그리고 팬들의 참여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한다.
SSG는 이를 위해 먼저 팬과 구단이 함께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지난 8일(화) 친환경 섬유 전문 기업인 태광산업·대한화섬과 함께 추진한 ‘에코 프랜더스(Eco Frienders)’ 캠페인이 그 대표적 활동이다.
SSG는 구장 내 투명페트병 수거함을 별도로 설치하고 수집된 페트병으로 친환경 원사를 만들어 향후 선수들이 입는 유니폼까지 만들 계획을 갖고 있다.
또한 구장 내 일회용품 사용 절감을 위한 텀블러 사용 캠페인, 야구장 방문객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그린 타임’ 퀴즈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그리고 SSG는 팬, 선수, 구단, 모기업이 하나되어 미세먼지 차단 숲을 조성하는 ‘랜더숲 프로젝트’도 실행할 예정이다.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대중들에게 알리기 위해 진행될 ‘랜더숲 프로젝트’는 미세먼지가 많은 인천지역의 환경 개선에 기여할 전망이다.

이어 SSG가 환경과 함께 주목하고 있는 분야는 ‘상생’이다.
이를 위해 SSG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판매가 급감한 인천 강화군 농산물 살리기에 나선다.
모기업이 갖고 있는 유통망의 장점을 살려 인천지역 이마트 4개 점포에서 강화 농산물 특별 기획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그리고 야구장에서 품질 좋은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강화농산물 프로모션 데이’도 함께 열린다.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강화 농산물을 구매한 팬을 대상으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SSG는 강화지역 관광?레저 활성화를 위해 팬과 퓨처스 선수단이 함께 하는 ‘강화나들길 플로깅(Plogging)’도 진행할 예정이다.
‘플로깅’은 조깅과 함께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SSG는 팬과 선수들의 참여를 통해 쓰레기도 줄이고 지역 내 관광 코스도 홍보할 목적으로 이를 추진한다.

그리고 SSG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프로야구의 본원적 취지를 살려 어린이들에게 밝은 웃음을 전하기 위한 ‘랜더스마일’ 캠페인을 진행한다.
‘랜더스마일’ 캠페인에는 어린이들이 응원을 즐기기에 최적화된 어린이 전용 응원가 개발, 밝은 야구장 이용 문화를 장려하는 ‘인사합시다’ 챌린지, 어린이 언어치료비용 기부 등 프로야구의 미래 고객인 어린이들이 프로야구에 흥미를 갖게 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이 포함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SSG는 시즌 종료 후 선수단이 직접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랜더스 봉사단’을 운영하고, 계약 당시 연봉의 일부를 기부할 의사를 밝힌 추신수 선수와 함께 유소년 야구선수들과 지역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꿈을 지원하는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namsy@sportsseoul.co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405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