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뉴스

영등포구, 내달 1일부터 '여의서로 벚꽃길' 교통통제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이른 개화로 일정 앞당겨…질서유지 만전

16800702448919.jpg
이번 주말인 4월 1일부터 여의도 벚꽃길 교통 통제가 실시된다./영등포구 제공

[더팩트ㅣ김이현 기자] 이번 주말인 4월 1일부터 여의도 벚꽃길 교통이 통제된다.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예상보다 벚꽃 개화시기가 빨라진 만큼 교통 통제 일정을 앞당겨 다음 달 1일 오전부터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교통 통제 구간은 서강대교 남단에서 여의2교 북단까지 1.7㎞다. 단 하부도로(서강대교남단공영주차장~여의하류IC 구간)는 당초 계획대로 4월 3일 정오부터 통제된다.

통제에 따라 벚꽃길 구간 내 따릉이 거치대가 폐쇄되고, 벚꽃길 내 자전거·킥보드 등의 개인 이동 장치 주행이 금지된다. 여의서로 노상주차장 사용이 불가하며, 벚꽃길 전 구간은 임시 금연구역으로 운영된다.

구는 2019년 제15회 봄꽃축제 이후 코로나로 3년간 벚꽃길을 폐쇄했다. 이후 방역조치 해제에 따라 4년 만인 다음 달 4일부터 9일까지 봄꽃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는 '다시 봄(Spring Again)'이라는 주제로 일회용품 없는 푸드마켓 등이 운영된다.

시는 이달 31일부터 4월 2일까지 하루 100여명을 투입해 벚꽃길 일대 집중 질서유지 관리에 나선다.

벚꽃길 내 종합상황실, 의료지원 상황실, 질서유지 부스 등을 설치하고, 불법 주·정차 및 이동 노점도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벚꽃길을 찾으시는 분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산책할 수 있도록 관계 부서 및 유관기관 등과 질서유지, 안전 관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spes@tf.co.kr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더팩트(www.tf.co.kr)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8,398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