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뉴스

보성서 '2023 제11회 보성세계차 엑스포 붐업페스타' 개최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6800702313774.png

[사진=보성세계차엑스포추진위원회]


보성세계차엑스포추진위원회와 보성군은 이달 30일부터 서울 경희궁에서 ‘2023 제11회 보성세계차 엑스포(D-30) 붐업페스타'(이하 붐업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붐업페스타는 보성군이 보성차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실제 왕에게 했던 고려시대 보성차 진상 행렬을 재현, 수도권 주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보성세계차엑스포를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특설 무대 앞에서 ‘진상 행렬’을 시작으로 ‘뇌원차 진상 의식’과 고려시대 국가 행사에서 차로 예를 올리는 ‘진다례 시연’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머스트비와 시그니처 홍보대사 위촉식’, 관광객과 함께하는 ‘차 나눔 행사’ 등이 계획돼 있다.
보성군은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다양한 차종류와 차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차산업과 차문화 관광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보성군은 물론, 전국적으로 주목받는 축제로 거듭나 차산업 및 차문화 발전을 촉진시킬 계획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대한민국 명실상부 '녹차 수도' 보성은 천년의 차 역사를 갖고 있으며 수십년간 차 산업과 차 문화·관광에 적극 투자해왔다”며 “모든 인프라를 잘 활용해 최고의 엑스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세계차엑스포는 국내외 차문화 교류 및 산업 발전을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는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9일간 보성군 일원에서 통합 축제로 개최된다.
이번 보성세계차 엑스포에서는 ‘천년의 보성 차, 세계를 품다’라는 주제로 △보성다향대축제 △서편제보성소리축제 △보성군민의 날 △일림산 철쭉제 △벌교갯벌 레저뻘배대회 △전국단위 스포츠대회 △불꽃축제 등 다양한 축제와 부대행사가 열린다.
 
아주경제=원은미 기자 silverbeauty@ajunews.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아주경제(www.ajunews.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8,398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