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뉴스

'TV조선 재승인 의혹' 한상혁 방통위원장 "억울·당황"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9일 영장실질심사 출석

16800701944312.jpg
종합편성채널 TV조선의 재승인 심사 조작 의혹과 관련한 혐의를 받고 있는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이 29일 오후 서울 도봉구 북부지방법원에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남용희 기자

[더팩트ㅣ김세정 기자·황지향·김시형 인턴기자] TV조선의 재승인 점수 조작 의혹으로 구속 갈림길에 선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이 억울하다는 심경을 밝혔다.

한 위원장은 29일 오후 서울 도봉구 서울북부지법에서 열리는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면서 "최선을 다해 무고함을 소명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 위원장은 "대한민국이라는 공동체가 함께 유지하고 지켜나가야 할 사법시스템은 존중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도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억울하고 법률가 입장에서 좀 당황스러운 것이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직원들을 비롯해 방통위 모든 사람이 재승인 심사 과정에서 최선을 다해 공정함을 지키려고 노력했다는 점을 적극 소명하겠다"고 강조했다.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가 지나치지 않냐는 지적에 한 위원장은 "처음 제 혐의였던 수정·지시 혐의는 영장에 포함되지 않았다. 단지 수정된 사실을 알고도 이를 묵인했다는 취지 같은데 역시 부인한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2020년 TV조선의 재승인 심사 당시 TV조선의 점수를 고의로 감점하는 데 관여한 의혹을 받는다.

서울북부지검 형사5부(박경섭 부장검사)는 지난 22일 한 위원장을 불러 조사한 뒤 24일 직권남용과 위계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한 위원장의 영장심사는 이날 오후 2시부터 북부지법 이창열 영장전담 부장판사의 심리로 진행 중이다. 한 위원장은 오후 1시22분께 서울북부지검에 도착해 법원으로 이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속 여부는 이르면 이날 오후 늦게 결정될 전망이다.


sejungkim@tf.co.kr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더팩트(www.tf.co.kr)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8,438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